본문 바로가기
[목공]

양목수의 일기장 96 - 장비 교체! 이스타샵 BD69밸트샌더 구매 후기

by 악으로깡으로 2021. 7.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양목수 입니다 :)

 

 

며칠전 목공을 시작하면서부터 사용했던 올윈 밸트샌더가 살짝 맛이 갔어요. 

전원 버튼을 누르면 돌아가야하는 벨트가 돌아가지 않고 연결된 집진기만 작동되는,, 황당한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도 몇번 요령껏 누르면 작동이 안 되다가도 되서 일단 계속 써보자 하고 쓰고 있었는데, 결국 일이 터져버렸습니다.클래스를 한창 진행하던 도중에 벨트샌더가 아예 먹통이 되어버렸어요. 급하게 다른 장비로 수습해서 잘 끝냈지만, 다음에 또 이런 일이 발생해버리면 안 되기 때문에 그 주에 있던 클래스들은 어쩔 수 없이 다 취소 해드렸어요. ㅠ_ㅠ

 

 

다같이 고민 끝에 앞으로 클래스를 더 받았으면 받았지 덜 받진 않을테니 우리도 튼튼한(?) 장비를 마련해보자 라고 의견이 모아져서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이스타샵에서 판매 중인 'BD69 밸트샌더' 제품을 찾게 됐어요.

 

 

생긴건 튼튼하게 생긴 것이, 가격도 그렇게 부담 스럽지 않고 저희가 사용하던 디자인에서 크기만 커진? 디자인이여서 이걸로 구매를 해봤습니다.

 

 

사진 처럼 아래 받침대도 같이 오는 건지 확실히 문의를 하고 주문을 넣었어요.

 

 

 

그렇게 하루? 이틀? 후에 택배로 물건을 받았습니다. 

기계가 너무 무거워서 둘이 낑낑대면서 옮겼어요. ㅎㅎ

 

 

 

박스를 열자마자 정돈된 부품들이 보입니다. 이제 조립의 시작이예요. 

우선 부품을 다 꺼내 놓고, 설명서를 읽어 봅니다. 죄다 영어네요. ㅎㅎㅎ

 

 

 

 

크기는 3M 장갑 한쪽보다 약간 작아요. 

원래 올윈 벨트샌더를 사용했던터라 저 사이즈도 굉장히 크게 느껴졌습니다.

 

 

 

 

굉장히 꼼꼼하게 포장되어서 와요. 장비가 안전하게 와서 좋지만 그만큼 쓰레기도 늘어났다는,, ㅠ_ㅠ

 

 

 

 

차근차근 부품 확인해가면서 조립을 시작했어요. 

약간 레고 장난감을 맞추는 듯히 ㅎㅎ 찾아가면서 조립했습니다.

 

마침 틀어 놨던 노래도 약간 게임 퀘스트 깰때 나오는 음악? 같은게 나와서 더 재밌게 작업했습니다.

 

 

 

위에 부분 조립할때 살짝 애먹었어요. 설명서를 다시 여러번 읽어보고 여러번 시행착오 끝에 고정 시켰습니다. ㅎㅎ

저 긴 막대기가 정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절대 부러뜨리지 마세요!

 

 

 

 

살짝 헤맸던 부분들도 있었지만 무사히! 조립을 마쳤습니다. ㅎㅎ 어때요 튼튼해 보이죠?

 

평소 사용했던 벨트샌더만 보다가 큰 기계를 보니까 살짝 겁나기도 하네요 ㅎㅎ 얼른 친해져야겠어요.

더 튼튼해진 벨트샌더로 다양한 나무 작품들 만들어보겠습니다~~

 

이 제품이 막상 후기글이 많이 없어서 일부러 글을 남겨놨으니 구매하시는 분들도 참고해서 보세요~!!

 

 

소음측정 및 시범가동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