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기록]/일상

19. 인천 인구보건복지협회 보건증 떼러 갔다왔다.

by 악으로깡으로 2022. 6. 22.
728x90
반응형

보건증을 떼러 가야 한다는건 주말 카페 알바도 이제 1년이 지났다는 것,,! (사실 코로나 때문에 반개월은 무효지만..)

여튼 오랜만에 보건증 떼러 가면서 새로 바뀐게 뭐가 있나 알아도 볼겸, 내 티스토리에 적어뒀던 보건증 내용(?)에 대한 업데이트도 할겸 오늘도 끄적여 봐야겠다.



항상 똑같은 길로 가다보니 똑같은 인증샷 ㅎ
요롷게 생긴 간판 보고 들어가게 되면 아래 건물이 나오는데 여기서 입구는 또 왼쪽으로 가야 나온다.

 

반응형

 


입구로 들어서면 자원봉사 하시는 분들이 방문 목적을 물으시고 그에 맞게 작성할 수 있는 종이를 나눠주시거나 바로 안내해주신다.

나는 보건증 떼러 왔다 말하고종이를 받아서 내 인적사항을 적고 안으로 들어갔다.

3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더니 항상 오전에 검사 했을 때보다는 사람이 적었다. (탈의실에 아무도 없는 정도..?)

1층에서 접수 및 결제를 했다. 보건증 가격은 12,600원..! ㅠㅠ 알바생인 나는 너모 비싼 듯.. 결제할 때 보니 옆에 재발급 비용이 적혀있었는데 언제 재발급 받든 2,000원인 것 같다. 참고하시길!

결제를 마치고 1층부터 3층까지? 층층마다 손바닥 검사부터 장티푸스 검사, 엑스레이 검사까지 마치면 보건증 진료 과정 끝..!

보건증은 방문수령이나 이메일 수령으로 받을 수 있다. 나는 이메일 수령을 선택했다. (검사 결과는 이틀 뒤에 나온다)

덥디 더운 여름 날씨에 3층까지 왔다 갔다, 탈의했다 입었다 하니까 기진맥진 ㅎ

그래도 이번 년도 보건증 떼서 알바를 잘 이어가야지,,,!

728x90
반응형